한국장학재단,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발대식 진행
한국장학재단,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발대식 진행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4.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264명 포함 2500여명, 올해 멘토링 활동 시작 선포
23일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한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발대식’에서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장학재단)
23일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한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발대식’에서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발대식’을 지난 23일 국민대학교 나인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멘토·멘티 등 2500여 명이 발대식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해 실시간 영상 소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축사 영상을 통해 “멘티들이 사회리더 멘토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고 자신의 길을 만들어갈 용기와 지혜를 얻길 바란다”며 “멘티들 모두 훗날 멘토가 돼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 청년들의 희망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명사 특강은 ‘그냥 하지 말라-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란 주제로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진행했다. 빅데이터에서 인간의 마음을 읽고 해석하는 일을 해온 그는 “무턱대고 행동하지 말고 일상의 모든 행위에 의미를 둬 먼저 생각하고 세상의 변화에 적응해가는 노력을 성실하게 기울이자”라고 역설했다.

멘토·멘티를 대상으로 한 역량개발 강의에서 이경숙 초대 이사장은 멘토를 대상으로 한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관련 강의로 멘토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곽재식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는 멘티를 대상으로 한 ‘약자를 노리는 기후변화, 약자를 위한 기후변화 대응’ 제목의 강의를 통해 지구의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마음이 필요함과 함께 국가적·개인적 차원의 대응이 동시에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2010년부터 운영해 온 대한민국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22년의 경우 올해로 10년째 참여해 공로상을 수상한 △길기철 前 KBSN 대표이사 사장 △김영호 前 삼성증권 인사담당임원 △김정미 디자인끄레 대표 △김정환 前 한국축제문화연구소 대표 연구원 △민영승 前 Otis Elevator 인사담당임원 △오세임 前 NH투자증권 본부장 △윤정호 前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이영호 前 대한리치 대표이사 △정남균 前 디케이유엔씨 대표이사 사장 △팽경인 그룹세브코리아(Tefal) 대표이사 등 사회지도층 멘토 264명과 전국 대학(원)생 멘티 2261명이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