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억지 트집 멈추고 전주발전 위해 정책공유 제안
우범기, 억지 트집 멈추고 전주발전 위해 정책공유 제안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2.04.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더불어 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더불어 민주당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전주시장 후보 경선결과에 대한 조지훈 예비후보의 재심청구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우 예비후보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어떤 경우라도 정도를 걷겠다던 후보가 태도를 바꿔 억지 트집에 가까운 이유를 들어 재심을 청구한 것은 경선축제에 찬물을 끼얹는 행동으로 당원과 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밖에 볼 수 없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분명히 밝히지만 저는 정치초년생으로 그동안 지방정치권에 기생하는 선거브로커 및 조직화 된 선거꾼들과는 거리가 먼 후보이며 오직 시민만을 믿고 줄서기정치, 계보정치를 타파하자며 선거혁명을 부르짖었던 사람”이라며 “초지일관 네거티브 없는 정책대결로 경선에 임했던 것도 이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저는 지난 대선 때 길거리서 백배천배의 큰절을 올리며 이재명을 외치던 열혈당원으로서, 제가 무소속후보를 도울 것이라는 추측은 저의 진의를 왜곡하는 망상이며 저에 대한 모독”이라고 꼬집었다.

우 후보는 이어 “저는 언제라도 조 후보와 상호협력을 통해 전주발전에 기여하는 길을 찾고 싶다. 조 후보의 정책도 전주발전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쓰고자 한다”며 “정책자료집 공유를 정중히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조 후보께서는 지금이라도 억지 트집을 멈추고 제 제안에 응해주실 것을 촉구한다”며 “재심청구로 인해 당원과 전주시민들이 받을 상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조 후보에게 있음을 밝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