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2022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2.05.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서 자동차 문화 교육 시행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이미지=한국교통안전공단)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이미지=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다음달 9일부터 4주간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2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을 운영헤 자동차 관리 및 자가 정비방법 등의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문화대학의 모집기간은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 문화대학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동차의 이해(구조)와 관리 요령, 소모품 자가 정비(오일 등화 타이어 와이퍼 에어컨 필터 등) 방법 등을 교육하는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교육은 다음달 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뉘어 각 2회씩 총 4주에 걸쳐 이뤄진다.

이론교육은 자동차의 일반상식, 자동차검사, 관리·점검 등 자동차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고, 실습교육은 수강생들의 차량을 이용한 교육을 추진해 교육 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료와 교육자료 등 교육에 필요한 자재는 공단에서 지원(무상교육)해 수강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도록 하며, 강사진은 실무 경력이 많은 공단 내부 직원으로 구성하는 등 공단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권용복 이사장은 “자동차 문화대학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정비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시행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