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안전문제, 법률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하세요
청소년활동 안전문제, 법률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하세요
  • 송영준 기자
  • 승인 2022.05.3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 안전법률상담 서비스 시행
청소년활동 안전법률상담 서비스 카드뉴스(이미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청소년활동 안전법률상담 서비스 카드뉴스(이미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 각종 안전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활동 안전법률상담 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소년활동 안전법률상담은 청소년활동 운영자와 참여자의 권리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로, 청소년활동 중 발생한 각종 안전사고 뿐만 아니라 활동 운영에 관한 법률 해석을 지원하는 청소년활동 종합 법률상담 창구이다.

신청대상은 청소년활동 운영기관, 시설관계자, 활동지도자, 참여 청소년, 보호자(부모 등), 교사 등 청소년활동과 관련이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상담방법은 유선통화, 이메일 등 온라인 상담 또는 방문상담 중 선택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 내 ‘청소년활동 안전지원’ 메뉴를 통해 하면 된다.

상담 종료 후에는 해당 안전문제에 대한 법률 해석, 판례와 조치결과, 대처방안과 적법한 처리 방법 등을 담은 법률전문가의 소견서를 신청자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한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안전 관련 분쟁사항 발생 시 참고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매년 안전법률상담 사례집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광호 이사장은 “일상회복에 따라 수련활동, 현장체험학습이 재개되고 있어 현장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청소년이 안심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