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진행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진행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9.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홍보물(이미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홍보물(이미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보유하거나 알고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지도사 자격활용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으로 취업에 도움이 된 사례 등을 발굴·전파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현장의 이해와 자격증 가치 증진 기여에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재취업)에 도움이 된 사례 △고령자, 장애인 등 불리한 여건에도 자격증 취득을 통해 편견을 극복한 사례 △자격증 취득 후 청소년지도에 적용해 자기성취를 실현한 사례 △자격연수, 보수교육 과정 참여를 통한 역량 발전을 이룬 사례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 청소년지도사 추천 △기타 청소년지도사 자격 가치 및 자격 취득 사연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수기작품(사진 3매 포함), 청렴서약서를 오는 2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수기작품은 주제 적합성, 내용 완성도, 홍보 및 교육자료 활용도, 기대효과 등 외부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9점을 선정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번 수기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예비청소년지도사 취업역량 강화모델을 개발하고 교육과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돼 청년들에게 현장정보와 경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호 이사장은 “청소년지도사의 취업사례와 삶을 바꾼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국민 관심을 이끌어냄으로써 예비청소년지도사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현장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