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연구소 이차민 대표, 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4차시 진행
한국기업연구소 이차민 대표, 제12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4차시 진행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2.09.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이창민 한국기업연구소 대표가 제12기 대한민국 당뇨 학교에서 강연하고 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황진순)와 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상임고문 양승조, 이대열, 윤건호)이 공동주최하고 서울시가 함께하는 제12기 대한민국 당뇨 학교(교장 채현욱)의 네 번째 교육이 지난 17일 이창민 한국기업연구소 대표(대한민국 당뇨학교 책임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4차시는 각자 집에서 줌을 통해 참여했으며 MBTI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MBTI란 자기 이해 및 타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을 향상하기 위해 최근 많이 이용되는 검사로, 유형은 16가지이며 검사 시간은 15분가량 소요된다.

이번에는 듣기만 하던 기존 교육과는 다르게 참여자들이 직접 사전에 검사를 시행한 후 서로의 유형을 알아가고 유형에 따른 특징, 개발할 점, 비슷한 유형과 극과 극인 유형, 유형별 BEST 직업 등을 알아보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당뇨학교는 소아·청소년 당뇨인이 멘티가 되고 청년당뇨인이 멘토가 돼 당뇨병에 대해 다시 배우고 서로 경험도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4년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링 부분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는 대한소아내분비학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교육, 안전교육, 영양교육, MBTI 교육, 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진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