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하 출연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영상 ‘합천 해인사, 팔만대장경’ 뉴욕 타임스퀘어와 유튜브에 동시 공개
김민하 출연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영상 ‘합천 해인사, 팔만대장경’ 뉴욕 타임스퀘어와 유튜브에 동시 공개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2.09.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송출 모습_전광판2
‘산사에서 나를 찾다-합천 해인사, 팔만대장경’ 뉴욕 전광판 송출 모습

배우 김민하가 출연하는 ‘2022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사업의 두 번째 브랜드 영상 ‘산사에서 나를 찾다-합천 해인사, 팔만대장경’ 편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과 유튜브를 통해 동시에 공개됐다.

2022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함께 진행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문화유산 방문코스 ‘산사의 길’ 중 합천 해인사를 여행하는 김민하 배우를 따라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은 국보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 불교의 가르침을 형상화한 해인도 등을 다각도로 비추며 우리 문화유산의 고유한 멋을 새로이 조명한다.

영상에 등장하는 김민하는 Apple TV+ 드라마 ‘파친코’를 통해 글로벌 신예로 떠오른 배우로, 지난 6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편 영상이 공개된 유튜브 문화유산채널에는 시청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및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