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인 직업자립 위한 기부마라톤 제3회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 개최
자폐성장애인 직업자립 위한 기부마라톤 제3회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 개최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9.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회장 김용직)는 하나은행의 후원을 받아 지난 14일부터 제3회 ‘사랑, 하나, 오티즘’(LOVE, ONE, AUTISM) 레이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는 자폐성장애인(오티즘)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위한 기부 마라톤으로, 세계자폐인의 날인 4월 2일을 기념하는 4.2km, 혹은 그 이상을 버추얼레이스로 달린 후 본인의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전국 누구나 사랑, 하나, 오티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 3만원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액 기부돼 자폐성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사업비로 사용된다.

레이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다음달 12일까지 할 수 있으며, 레이스 위크는 다음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이다. 레이스 인스타그램(@love.autism_race)에서는 레이스를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자폐인과 가족의 권익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로, 2006년 12월 보건복지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자폐성장애인을 위한 가족지원사업, 권리옹호 및 인식개선사업, 교육연구사업, 정책개발 및 제도 개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