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부총재(엔젤스 LC)’ 저소득층 장애인 자립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후원 물품 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부총재(엔젤스 LC)’ 저소득층 장애인 자립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후원 물품 전달!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2.11.0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 부총재’는 지난 5일 저소득 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의류, 생활용품 등 많은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송파구 새말로10길 19 굿윌스토어 재단 본점에서 실시한 전달식 행사에는 김용숙 부총재(엔젤스라이온스클럽)와 엔젤스라이온스클럽 회장 김미화, 제1부회장 이정민, 총무 이호경 등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김 부총재 등은 굿윌스토어 상임고문 홍성만의 안내를 받아 물품 분류 작업장과 매장시설을 둘러보며 근로 장애인에게 용기를 북돋아주었으며 함께 일을 하는 자원봉사자들도 격려하였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 부총재’는 지난 5일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의류, 생활용품 등 많은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 부총재’는 지난 5일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의류, 생활용품 등 많은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함께하는재단은 서울의 송파구, 은평구, 양천구, 안양시, 인천시 남동구, 가평, 예산 등 수도권 주변에서 굿윌스토어 매장 11개소를 운영하고 중증 장애인 65명과 사회복지사 등 1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재단은 기업에서의 재고품 후원과 각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증받아 주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여 발생 된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탈북민지원센터, 그룹홈 2개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용숙 부총재(엔젤스라이온스클럽)는 인사말에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렵게 살아가는 중증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해 주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시적인 후원보다는 정기적으로 기부 물품 모으기 캠페인 전개,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주민참여 유도 등이 필요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향후 ‘엔젤스라이온스클럽’과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소속 라이온스클럽의 임원회의시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김용숙 부총재의 많은 물품후원과 엔젤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자원봉사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여 감사함을 전하며, 아울러 제15지역에 소속된 타 라이온스클럽에서도 물품 기증 캠페인 전개 등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기증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