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굿윌스토어에 1억 6천만원 상당 제품 기부
프롬바이오, 굿윌스토어에 1억 6천만원 상당 제품 기부
  • 송영준 기자
  • 승인 2023.0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으로 장애인 경제적 자립 도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면건강엔 락티움 플러스' 기부 진행
기증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 시 장애인 직원 100명의 한 달 치 월급에 해당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장애인 자립을 돕기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1억 6천만 원 상당의 '수면건강엔 락티움 플러스'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12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자사 건강기능식품인 ‘수면건강엔 락티움 플러스’를 기부했다. 이 제품은 락티움이 함유되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전달한 제품은 전국 18개 굿윌스토어 매장에 기부되어, 발생한 수익금은 장애인 자립 지원에 사용된다.

좌) 프롬바이오 심태권 전무 / 우)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좌) 프롬바이오 심태권 전무 / 우)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이번 기부는 프롬바이오가 그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특히, 일회성 기부가 아닌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로 인한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며 굿윌스토어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 프롬바이오가 기증한 제품 1억 6천만원 상당은 장애인 직원 100명 정도의 한 달 치 월급에 해당한다.

이외에도 프롬바이오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용인 희망나눔푸드뱅크에 약 3억 5천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아프리카망고 종자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는 자연에서 찾아낸 귀한 재료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원료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확보 이력이 총 11건이며 대표 제품은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디밥 헬시핏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6년정성 더진한 홍삼' 등이다.

프롬바이오는 자체 GMP시설을 보유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생산한다. 또한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진행중인 식품연구소를 비롯해 기능성 소재 탐색 및 차세대 바이오 연구 개발을 위한 바이오연구소, 신약 개발 및 개량신약 연구 개발을 위한 의약연구소를 갖췄다. 2021년 9월 2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2021년 약 1,350억 원의 매출과 약 110억 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