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1.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종교단체 “민주노총 압수수색, 윤석열 정부의 공안 통치 신호탄”
민주노총 "수십 년 쌓아온 민주주의가 대통령 한 명에 의해 철저히 유린당했다"
진보당 “국정원의 간첩조작 사기극, 민주노총과 함께 ‘공안통치’에 맞설 것”

민주노총 등 시민사회·종교 231개 단체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안탄압 중단 △반인권·반민주 악법 국가보안법 폐지 △국정원 대공수사권 부활 시도 중단 등을 요구했다.

민주노총은 국가정보원과 경찰청이 이른바 '간첩단 의혹'과 관련해 민주노총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수십 년 쌓아온 민주주의가 대통령 한 명에 의해 철저히 유린당했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시민사회종교 231개 단체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진보당)
시민사회종교 231개 단체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진보당)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는 19일 “민주노총과 함께 국정원의 간첩조작 사기극에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윤 상임대표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열린 ‘민주노총 압수수색 규탄! 진보진영 공안탄압 즉각 중단!’ 기자회견에 참석해 “국정원과 경찰의 민주노총에 대한 압수수색의 본질은 대공수사권 이양을 되돌리고, 정치적 비판세력을 제거하려는 윤석열 정권의 공안통치 시도”라고 비판했다.
윤 상임대표는 “마치 대단한 간첩을 체포하는 듯이 사다리차와 에어매트리스 까지 설치하고 경력 700명을 투입했는데, 그 대단한 작전의 대상은 ‘책상 하나’ 였다”며 “이태원 핼러윈 파티에 10만 명이 모여도 경력 137명 배치하는 나라에서 책상 하나를 압수수색하기 위해 이렇게 대대적인 행정력을 가동한다고 하니 누가 봐도 이상한 압수수색”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압수수색은 소위 ‘그림’ 만들고 언론에 대서특필해서 이런 간첩들이 아직도 대한민국에 있으니 국정원 대공수사권을 이양을 해선 안 된다는 국정원의 생계형 기획수사”라며 “이런 ‘쇼’야 말로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박탈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고 있다”고 역설했다.

시민사회종교 231개 단체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진보당)
시민사회종교 231개 단체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윤석열 정권은 진보진영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진보당)

 

윤 상임대표는 “국정원은 지난 수십 년간 간첩을 조작하고 국내 정치개입으로 수많은 피해자를 양산했다”며 “정부에 대한 합리적 비판을 모두 제거하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공안통치는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은 공안통치, 민주파괴의 시도”라면서 “공안통치의 부활을 꾀하는 그 어떤 시도와도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