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 연예인 나눔챌린지 두 번째 주인공 - 유쾌 상쾌 이정수
굿윌스토어 연예인 나눔챌린지 두 번째 주인공 - 유쾌 상쾌 이정수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02.05 19: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쓰는 물건 정리하면 10평 넓게 쓴다"

개그콘서트에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줬던 개그맨 이정수 씨가 방송인 주영훈 씨의 지목을 받아 굿윌스토어 두 번째 기부천사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일 굿윌 트럭이 도착하자 정수 씨는 웃는 얼굴로 반갑게 맞아주었다.

두 아이의 짐과 광고스타일리스트인 아내의 소품이 방과 창고에 가득 차 있었다.

5일 개그맨 이정수, 굿윌스토어 나눔챌린지 참여
5일 개그맨 이정수, 굿윌스토어 나눔챌린지 참여

 

모르는 사람에게 집을 오픈한다는 것이 꺼려질 수도 있는데 온 가족이 현관문을 활짝 열고 각 방을 열어젖히며 끊임없이 기증할 물건들을 꺼내놓았다.

“이거 드려도 될까요?”

“이런 것도 괜찮으세요”

혹시라도 기부하면 안 되는 물품이 있을까 봐 일일이 물어보면서 방을 정리해 나갔다.

지하 창고와 집을 부지런히 오가는 정수 씨의 경쾌한 발걸음과 명랑한 목소리가 즐겁다.

다음 나눔챌린지 주자를 지목해 달라는 부탁에 개그맨 김진철 님을 지목했다.

굿윌스토어에 아름다운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1902년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한국은 2003년 강영우 박사에 의해 소개되었다.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장애인에게 한순간의 자선이 아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내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기증했는데 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일자리가 생기는 것이다.

작은 기증이 큰 기적을 낳는 굿윌스토어에 개인과 기업의 기증 참여가 필요한 이유이다.

기증 문의는 1644-9191로 하면 된다.

유쾌 상쾌 정수 씨

행사 MC 딱 맞아

나눔의 정수

기부의 정수

함께하는재단굿윌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