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펀 2023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온라인 가구 플랫폼’ 부문 수상
㈜올펀 2023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온라인 가구 플랫폼’ 부문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3.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펀

㈜올펀(대표 송도현)이 지난달 24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 가구 플랫폼’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펀은 가구 제조 도매업체에서 공급하는 상품 정보와 가구 소매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온라인 한 곳에서 서로 공유해 거래가 이뤄지도록 하는 가구 전문 온라인 플랫폼 ‘올펀’을 운영하고 있다.

‘All furniture’의 약어로 ‘세계의 모든 가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올펀은 전 세계 가구 제조업체 및 도매업체의 신상품·행사상품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소매업체가 이를 수요하는 등 가구 업계 전체가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 무제한으로 주고받는 온라인 가구 전문 플랫폼이다.

 

송도현 ㈜올펀 대표

업계에서는 올펀이 가구 제조 도매업체와 소매업체 간의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플랫폼 운영 시스템을 통해 변화가 많은 가구 생태계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중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송도현 대표는 “제조 도·소매업체 간 정보 수집 및 전달 과정을 통합해 국내 및 해외의 가구거래 플랫폼을 완성하는 것이 올펀의 비전”이라며 “더 나아가 가구 관련 빅데이터 정보 공유를 통해 가구 생태계의 변화를 꾀함으로써 모두가 잘 사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했다.

이어 “향후 국내 미래 가구 시장은 플랫폼 중심으로 통합 재편될 것”이라며 “올펀이 그 선두주자로 국내 및 해외의 대표 가구 플랫폼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