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5월 10일 윤석열정권 심판의 날' 제안
윤희숙, '5월 10일 윤석열정권 심판의 날' 제안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3.2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당 윤희숙 “한일정상회담은 헌법 위반, 친일매국세력과 정권 폭주 막을 거대한 행진 만들자”

윤희숙 진보당 대표는 25일 “친일매국세력과 대한민국을 민주화 이전으로 되돌리려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을 거대한 행진을 만들어 내자”고 밝혔다.

윤 상임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시청 광장 동편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 망국외교 심판 4차 범국민대회>에 참석해 “국민의 기대를 배반한 권력에 단호한 심판을 내릴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 국민들이 피땀으로 일궈온 민주주의 역사이며, ‘주권재민‘의 역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희숙 진보당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 인근에서 열린 '대일 굴욕외교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진보당)
윤희숙 진보당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 인근에서 열린 '대일 굴욕외교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한일정상회담은 헌법 위반, 친일매국세력과 정권 폭주 막을 거대한 행진 만들자”고 제안했다. (사진=진보당)

 

윤 대표는 “왜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정부의 입장을 그토록 헤아리지 못해 안달이 나 있느냐”며 “우리 정부가 일본 입장을 대변하면 우리 국민의 입장은 누가 대변한단 말이냐. 굶어죽는 한이 있어도 3자 변제안은 받을 수 없다는 피해자들의 절규가 들리지 않는다면,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행정부 수장이 자기 마음대로, 사법부의 판결을 무너뜨리고, 피해자의 권리를 박탈한다면 어떻게 삼권분립이 이루어질 것이며, 그 누가 민주주의를 기대할 수 있겠느냐”며 “한일정상회담은 헌법 위반이므로 원천 무효”라고 선언했다.

윤 대표는 “새로운 정치는 친일매국세력이 없는 정치”라면서 “친일 망국의 주범들과 그 정치적 후예들이 여전히 떵떵거리는 이 ‘매국의 역사’를 뿌리 뽑지 못한다면, 언제든 친일매국세력이 정권을 잡아 국민을 모욕하고, 나라를 팔아먹는 비극의 역사는 되풀이 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의 힘으로 친일매국세력을 퇴출시키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상임대표는 이 자리에서 “다가오는 5월 10일 윤석열 정권 취임 1년이 되는 날을 <윤석열 심판의 날>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윤 상임대표는 “전국 곳곳에서 대한민국을 민주화 이전으로 되돌리려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을 거대한 행진을 만들어 내겠다. 진보당 10만 당원이 앞장서겠습니다.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