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상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 회장, 국방정보포털과 에코팜시티 조성한다
고덕상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 회장, 국방정보포털과 에코팜시티 조성한다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4.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023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우수기술벤처기업-에코팜시티’ 부문 선정
고덕상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 회장이 21일 2023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회장 고덕상)는 민·관·군이 협업하는 수익자립형 융복합 스마트시티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국방부 국방정보포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장병들의 취업을 돕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최초의 에코팜시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장병들에게 전역 후 맞게 될 제2의 삶에 꿈과 희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덕상 회장은 20여년간 친환경 농법을 연구해 KDS 융복합농업을 개발했다. 이는 1차 산업인 농‧수‧축‧임‧특산물과 2차 산업인 제조 및 가공업,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을 융복합한 6차 농산업으로, 기존 재래농법과 달리 재배·생산·가공·제조·판매·유통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처리해 친환경 웰빙 작물을 재배한다.

사랑농장은 스마트팜 식물공장을 통해 고려인삼 명품홍삼, 도라지엑기스 추출물 등 친환경 미네랄 먹거리를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친환경 무농약 미네랄 먹거리 재배에 사용되는 특허 물질로는 ‘액티바’가 사용되는데, 액티바를 적용한 물은 음이온, 원적외선을 용출하는 천연 미네랄 활성수, 액티바2000으로 생산·가공·제조돼 국내외로 판매되고 있다.

사랑농장은 스마트팜 식물공장을 시작으로 약 12만평 규모의 에코팜시티 조성을 준비해왔다. 경기도 광주시에 자리한 식물공장 에코팜시티에는 친환경 스마트팜 인삼식물공장, 전원주택단지, 자연치유센터, 컨벤션 무역센터, 친환경 농산물 전시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고 회장은 “앞으로도 스마트팜 완전자동화시스템,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밀착형 자립경제 소득사업 플랫폼 등 미래성장산업에 관한 국정과제를 실현해나가도록 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농업회사 법인이 되도록 최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랑농장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으며, 지난 21일 2023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우수기술벤처기업-에코팜시티’ 부문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