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톡세상,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가구’ 부문 선정
가구톡세상,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가구’ 부문 선정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5.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쇼핑 가능한 국내 최대 오프라인 가구 플랫폼
송도현 가구톡세상 대표

가구톡세상(대표 송도현)은 지난달 21일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가구’ 부문에 선정됐다.

가구톡세상은 대형유통의 장점을 살려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가격 거품을 없애고 직거래를 통한 원가 절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가구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가구 플랫폼이다.

품질과 가격 측면에서 침대, 소파, 식탁, 장롱 등 가구별 경쟁력을 가진 제조 브랜드를 선별해 2000여개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최저가 가격 정찰제로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좋은 가구를 접할 기회를 주고,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고 있다.

송도현 대표는 2013년에 가구톡세상을 설립한 이래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에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매한 지역과 관계 없이 가까운 매장에서 A/S까지 책임진다. 덕분에 젊은 층부터 신혼 부부, 기존 가구를 더 품위있게 바꾸고자 하는 장년·노년층까지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가구톡세상이 최저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아이템별 최고 브랜드를 대형매장 한 곳에 모으고, 다시 자사의 PB상품과 경쟁하게 해 최저 가격을 유지하게 하는 것이다. 일반 가구매장은 100~150평 정도의 규모라면 가구톡세상은 1000~2000평 규모 단일 매장에서 국내외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다.

가구톡세상은 고객이 모든 매장에서 직접 고른 가구를 공장도가로 구매하고 전문 설치 기사를 통해 집안까지 배송·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지점을 계속 늘려 전국의 모든 수요를 충족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송 대표는 “가구톡세상은 생산자가 가구를 바로 대리점으로 비치하고,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국내외 브랜드를 모아놓은 편집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공동구매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품질 높은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