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키움히어로즈와 취약계층 야구장 초청 서민금융데이 진행
서민금융진흥원, 키움히어로즈와 취약계층 야구장 초청 서민금융데이 진행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5.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메재단·양천사랑복지재단 취약계층 130여명에 야구 관람 기회 제공... 서민금융 관련 국민참여 이벤트도 진행
서민금융진흥원이 14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서민금융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 이하 서금원)은 지난 14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평소 문화생활 기회가 많지 않은 취약계층에게 야구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서민금융을 홍보하는 ‘서민금융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푸르메재단 및 양천사랑복지재단 취약계층 어린이·가족·장애우 등 136명을 초청해 야구 관람 및 시구·시타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장 내·외부애는 서민금융 홍보 부스를 설치해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을 활용한 ‘13.97초 스톱워치’ 게임 등을 진행하고, 경기 중에는 ‘서민금융 퀴즈 이벤트’와 ‘1397 댄스챌린지’를 실시하여 서민금융지원제도 홍보 및 불법사금융·서민금융사칭 피해 예방 활동을 펼쳤다.

앞으로도 서금원과 키움히어로즈는 선수단과 함께하는 SNS 영상 콘텐츠 제작,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 대상의 서민금융 홍보 및 불법사금융·서민금융 사칭 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취약계층에게 야구관람을 통해 추억을 선물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코로나19가 완화돼 사회적 교류가 활발해지는 만큼 프로야구 등 국민과 소통하며 서민금융을 폭넓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