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최첨단 설비 구축 익산 GMP 제2공장 준공 및 생산 시작
프롬바이오, 최첨단 설비 구축 익산 GMP 제2공장 준공 및 생산 시작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6.1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P∙HACCP 인증 받은 동결건조, 정제, 분말스틱 라인 등 생산 설비 증설 완료
개별인정형 원료의 연구 및 모든 공정 자체생산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 강화
㈜프롬바이오가 익산 GMP 제2공장 준공식을 마쳤다. (사진=프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GMP 제2공장 준공식을 마치고 생산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GMP 제2공장은 연면적 4,554.58㎡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GMP∙HACCP 인증을 받은 최첨단 동결건조 라인, 정제 라인, 분말스틱 라인, 하드캡슐 라인 등 다양한 생산 설비를 구축했다. 액상 라인, 추출농축액 라인, 분말스틱 라인 등을 중심으로 운영 해온 기존 제1공장(총면적 1,832㎡)과 더불어 제2공장에 새로운 라인 설비를 구축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위탁생산(OEM)도 가능해졌다.
특히 동결건조기는 약 -50℃ 의 온도로 급랭 동결시킨 후 저온진공 상태에서 재료를 건조할 수 있고 최신설비로 건조시간을 50% 정도 절감해 열에 민감한 물질을 건조할 때 손상, 변질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생산 능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GMP 제2공장 준공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MP 공장의 제조 기술 특화는 기존 및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연구 및 전공정 자체 생산을 가능하게 하며 제품 라인업을 증가시켜 매출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약 100여명의 지역 전문 인재를 신규 채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심태진 대표이사는 “GMP 제2공장 증축으로 업계 최고의 품질 수준과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과 제조를 위한 안정적인 통합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강화된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검, 아프리카망고종자 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