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영이 숯불치킨, 2023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
기영이 숯불치킨, 2023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
  • 송영준 기자
  • 승인 2023.06.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의 숯불바베큐 치킨 브랜드 '기영이 숯불치킨'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에서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영이 숯불치킨은 튀기지 않고 숯불 오븐에 구운 치킨 컨셉으로 2030 남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각종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숯불바베큐 치킨 전문점이다.

기영이 숯불치킨의 전메뉴는 100% 참숯을 사용하여 오븐에 구운 다음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숯향과 불맛을 살렸다.

특히 바삭한 통마늘 구이가 듬뿍 올라간 기본 메뉴 ‘통마늘 소금구이’부터 ‘투움바 숯불구이’, ‘슈프림 숯불구이’ 등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와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러한 사랑 아래 전 가맹점 모두 꾸준히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기영이 숯불치킨은 원팩 소스로 조리 및 매장 운영 또한 간편화 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위한 8가지 창업비(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 면제 혜택을 지원하는가 하면 ▲인테리어 자율 시공 ▲상권 매출 독점 ▲높은 마진율 ▲외식전문가 1:1 컨설팅 ▲물류 주 6일 배송 ▲지속적인 메뉴 연구개발 ▲조리가 쉽고 간편한 원팩시스템 ▲배달 마케팅 전략 등 성공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핫한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 가맹점주, 예비 창업자의 사랑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만 벌써 4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은 기영이 숯불치킨은 론칭 1년여 만에 가맹 계약 150호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을 정도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기영에프앤비는 기영이 숯불치킨 외에도 두찜, 떡참 등 3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가맹점 수는 1,000여 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