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등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및 대책마련 촉구 기자회견
서울 초등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및 대책마련 촉구 기자회견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7.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총 “무분별한 교권침해, 악성민원 다신 없도록 총력 대응”
20일 오후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20일 오후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정성국)는 서울 초등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앞서 서울 서초구 한 초등학교에서 20대 교사가 극단선택을 한 것으로 보도됐고, 현재 경찰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는 해당 교사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면서 특정 학부모의 지속적인 민원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기자회견은 추모 묵념, 기자회견문 발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교총은 비통하게 유명을 달리한 고인을 추모하고, 관계 당국의 철저한 조사, 수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한편 국회, 교육부, 시도교육청에 근본적인 교권 보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악성 민원 등 중대 교권침해에 대해 시도교육청의 수사기관 고발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로부터 정당한 생활지도 보호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조속 통과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악성민원에 대해 응당의 책임을 묻는 법‧제도 장치 마련 △교권침해에 대응해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지도, 제재, 조치 방법을 명시한 장관 고시 마련 등을 촉구하고 총력 관철활동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