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산물 수급안정 방안 모색
경기도, 농산물 수급안정 방안 모색
  • 이지호 기자
  • 승인 2015.02.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농산물 수급 안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도는 25일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농산물 수급안정 방안, 현장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경기, 강원 등 중부권역 농업인, 유통인, 농업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농업전망대회’를 개최한다.

농업전망대회는 전국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모여 농업과 농촌 여건을 살피고 다가올 변화를 전망하기 위한 자리로 매년 농식품부가 주최해 왔으나, 올해부터 지역 농업인 참석률과 수급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을 품목별로 5개 권역으로 나눠 각 지역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에서 열리는 전망대회는 제주도(2월3일), 영남권(2월9일), 호남권(2월23일)에 이은 중부권 대회이다. 충청권은 27일 개최된다.

특히 도는 정부의 주요 정책과 품목별 농업관측 전망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해 지역 농업인과 생산자단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정책담당자와 학계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망대회에서 나오는 정부 정책 방향, 품목별 수급 전망 정보 및 토의 결과는 인터넷(aglook.krei.re.kr)에 공개된다.

도 관계자는 “농업전망 지방대회가 농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전개되고 또한 시의적절한 정책적 방안이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