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경기도의원, 사립유치원 애로사항 청취 정담회 실시
황진희 경기도의원, 사립유치원 애로사항 청취 정담회 실시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08.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이 28일 부천상담소에서 한국유치원엲압회와 정담회를 가졌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더민주, 부천4)은 28일 부천상담소에서 한국유치원연합회(이하 한유총) 신미숙 회장과 회원들과의 자리에서 사립유치원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 앞서 신 회장은 황 위원장의 코로나19를 비롯한 어려운 시기에 한유총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 신 회장은 전반적인 사립유치원 운영의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그 중 특히 △방과 후 교사의 근무시간에 비례한 처우개선비 지원요청 △현행 유아 1인당 201일 기준으로 지원하는 급식비는 사립유치원에서는 연 230일 이상의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현실적인 지원으로 양질의 급식이 제공되도록 급식비 지원요청 ▲자폐 스펙트럼장애아 급증으로 인한 보조교사 및 상담교사 지원으로 통합교육을 할 수 있도록 유도를 요청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대한민국 교육의 현장이 현재 심각한 수준이며 출산율은 낮아졌지만, 유아교육 운영과 교육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의 어려움에 공감한다”며 “소중한 아이들을 현장에서 교육하고 바라보는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유치원 교육 현장에 현실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