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9.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재활’ 부문 선정… 난청인의 필요에 부응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제공
이장원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 원장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원장 이장원)가 지난달 31일 ‘2023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각재활’ 부문으로 수상했다.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는 청각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선두적인 곳이다. 난청으로 인해 나타나는 인지능력과 중추정보처리 문제를 청능훈련을 통해 최대치로 극대화시켜 생활 속 어려움 감소와 뇌기능 및 의사소통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전국 최초의 특허 받은 청각재활센터이다.

센터는 이학박사의 원장과 석학의 직원들이 팀을 이뤄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난청인들의 필요에 부응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며, 이들이 더욱 활기차게 사회에 참여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발맞추고 있다.

장원보청기의 대표적인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보청기 상담·제공 △청각재활 프로그램 △심리 및 사회지원 등이다.

이학박사 학위의 원장 및 석사 그룹의 팀은 난청인의 청각 상태를 평가하고 최적의 보청기를 추천함으로써 난청인에게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보청기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전 세계의 유명한 보청기 브랜드를 모두 다뤄 보청기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음성 인식, 소리 구별 등 청각 관련 기술을 향상시키는 청각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뇌기능검사 장비 또는 아이어스 인지기능 재활 장비와 같은 최신 재활기기를 통해 청각장애인들의 자신감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불어 전문적인 상담 및 상담 도구를 통해 난청인의 심리적인 부분을 지원하며, 유전자검사 등을 통해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갖추고 사회적인 지원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