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즐기는 친환경 투어 대회 ‘두바퀴로 타 봄내’ 개최
자전거로 즐기는 친환경 투어 대회 ‘두바퀴로 타 봄내’ 개최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09.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시대의 최적 여행법, 9월~11월 춘천의 역사·문화 명소를 자전거로 인증하며 투어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은 춘천이 보유한 역사·문화 인프라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접목함으로써 자전거를 통해 전국의 시민들에게 춘천의 풍광과 자전거 이용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두달 보름 간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투어 대회를 개최한다.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투어 대회는 춘천의 역사·문화 명소 37개 지점을 방문해 사진 인증하는 투어 대회로, 참가자는 대회기간(9.1.~11.12.) 중 원하는 시간에 인증지점을 방문해 본인의 자전거와 인증지점의 조형물을 사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참가자 키트(안내지도, 손수건, 광목플래그), 참가기념품(배지 3종 세트 , 메달리스트카드)을 제공하며, 5개 지점 이상을 인증하면 인증 기념품(티셔츠)도 제공한다.

손흥민 벽화(인증지점23)
손흥민 벽화(인증지점23)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지점은 신규 추가된 지점을 포함해 총 37개 지점이며, 안내지도와 홈페이지를 통해 지점 정보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인증 지점은 대표적인 춘천의 명소인 소양강 처녀상 등 춘천의 역사·문화 스토리를 간직하고 있는 장소들이다. 37개 지점 중 5개 지점 이상을 인증하면 인증기념품도 제공한다. 춘천 지리가 생소한 참가자를 위해 37개 지점을 6개의 코스로 구분했으며, 6개 코스 또한 안내지도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신청 링크 또는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 - 두바퀴로 타 봄내’ 메뉴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대회 및 인증지점 소개, 진행상황, 연계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검색하면 된다.

이 대회는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이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