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Either Way'로 돌아온 아이브 "전부 좋다구"
신곡 'Either Way'로 돌아온 아이브 "전부 좋다구"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09.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ither way' "듣고 있으면 생각이 많아지는 음악"… 각자 다른 삶의 이해 담은 곡
아이브 "친숙한 공간에서 이질적이고 판타지적인 요소 담아"
아이브(사진=아이브 공식 트위터)

4세대 최정상 여자아이돌 아이브가 지난 25일 신곡 'Either Way'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그동안 댄스곡을 타이틀로 히트를 쳐왔던 행보와는 달리 R&B장르에 도전하면서 아이브의 새로운 가능성을 돋보이게 한다. 'Either Way'는 선우정아가 작사하였으며 개인의 각자 다른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데서 발생하는 갈등을 풀어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곡에서는 개개인의 특성은 누가 맞고 틀린 게 아니라 모두 다르게 살아가는 것을 강조하며 타인을 또 다른 나로 해석하고 있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키포인트로 들을수록 생각이 많아지는 노래이다. 나에게 위로됨과 동시에 나도 누군가에게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상처를 주지 않았는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노래이다.

(누가 맞고 틀린 게 아닌 걸/모두 다르게 사랑하듯/Either way, you're good -노래가사 중)

뮤비에서 아이브는 친숙한 공간에서 이질적이고 판타지적인 요소들을 대중 앞에 선보인다. 우주를 첫 장면으로 시작하면서 알 수 없는 공간에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놓여있는 멤버들은 사회적 시선으로부터 상처를 받고 자유롭지 못한 모습을 상징한다.

이번 앨범 [I'VE MINE]은 오는 13일에 발매되며 그동안 아이브의 이미지와는 달리 몽환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대중 앞에 선다. 어느 컨셉이든 다 소화하는 아이브가 무대 앞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