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선물 세트도 ‘스팸’이 당근에서 핫하게
이번 추석 선물 세트도 ‘스팸’이 당근에서 핫하게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10.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 '추석선물' 키워드 검색 결과값(사진=당근) 

우리 동네 이웃 5명 중 3명은 당근으로 이웃과 함께하고 있을 정도로 당근의 이용자 수와 활동량은 활발하다. 최근 당근은 당근마켓에서 마켓을 떼어내고 동네가게, 당근알바, 부동산 직거래, 중고차 직거래 등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당신 근처로 다가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이웃과 더 가까워지는 따뜻한 동네를 만드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당근에서 명절마다 어김없이 등장하는 문화가 있다. 바로 ‘추석 선물 세트’ 되팔기다.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떡값(기업에서 종업원들에게 주는 특별수당)으로 받고 자취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전략이다.

그 중에서도 ‘스팸’은 최고의 인기이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받는 떡값으로 공급이 활발할 뿐만 아니라 자취생 및 취준생 등 한 끼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이기 때문이다. 공급이 활발하기에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하다. 게시글을 살펴보면 스팸 고급유 선물세트4호 정가 상품이 46,000에서 25,000으로 약 54% 까지 할인 된 가격까지 형성되어있다.

한편 식품 중고 거래 시 거래 금지 식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근은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 불가 상품을 공지하고 있다. 그중 식품은 △건강기능식품(동물용 의약품, 한약, 다이어트약 포함) △무허가·위해 식품(직접 제조, 포장 개봉, 유통기한 경과 식품 등) 등이 있으며 거래 금지 물품은 '나눔', '교환', '삽니다'에 게시하는 것 또한 허용되지 않는다.

당근 로고(로고=당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