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0.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소재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뉴콘텐츠 분야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센터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9월 22일 개소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콘텐츠의 장르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K-콘텐츠 스타트업을 유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창업 초기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콘텐츠산업 최신경향 및 기술교육, 선도기업과의 교류, 홍보콘텐츠 제작, 투자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개소 1주년 기념식에서는 ‘뉴콘텐츠-기술을 넘어 감동으로’를 주제로 △오프닝 퍼포먼스(레이저 쇼) △주요성과 발표(3개사) △오픈 컨퍼런스 △네트워킹 △버추얼 아이돌 공연 등이 진행된다.

1부 개회식은 ‘새로운 도전의 장’을 주제로 조현래 콘진원 원장의 환영사, 기업별 성과 발표와 아이돌 공연이 펼쳐졌다.

2부 컨퍼런스에서는 센터 입주기업, 멤버십기업, 스타트업, 투자자, 일반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기술을 넘어 성과를 창출화기 위한 방법(권좌근 LG AI 연구원 사업팀장) △IP를 활용한 AI 메타버스 트렌드의 변화(윤상보 갤럭시 코퍼레이션 부사장) △디지털 휴먼의 현재와 미래 (한종호 딥브레인AI 사업개발그룹 부사장) △미래의 엔터테이너를 위한 AI 아이돌(박지은 펄스나인 대표) △MS의 인공지능 활용 방안과 파트너십 전략(이건복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사업부 리드) △인공지능 시대 스타트업 인사/조직 전략(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 등 발표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