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202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기술혁신상 수상
프롬바이오, 202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기술혁신상 수상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10.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12월 국내 제조 크릴오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획득 이후 국내 원료 연구 개발 지속
심태진 대표이사, 국내 건강기능식품 원료 산업 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홍인기 연구소장, 수면 건강 기능성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계획 소개 세션 진행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사진=프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지난 18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중인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는 식품 및 영양 연구의 촉진, 식생활 개선을 통한 국민영양보건 향상, 그리고 학술문화의 발전을 위해 식품 분야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가 한 데 모여 논의하는 자리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기술혁신상 수상은 식품 산업 발전 기여도와 업계 내 전문성과 관련 기술이 지닌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심 대표이사는 올해 심포지엄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원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해 12월 국내 제조 크릴오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데 이어 흑하랑, 팥, 병풀 등 다양한 국내산 소재 활용 기능성 원료 개발을 통해 국내산 기능성 원료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2006년 프롬바이오 설립 이후 보스웰리아추출물, 매스틱검, 아프리카망고 종자 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힘써오며 국내 건기식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도 평가 받았다. 특히, 보스웰리아추출물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관절·연골 건강관리 시장 규모를 키워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끈 공로가 주목 받았다.

한편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수면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탐색 및 발굴’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홍인기 연구소장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협약을 맺어 연구한 흑하랑 상추의 수면 기능성 소재 연구 성과와 임상 및 제품화 계획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앞으로 더욱 정진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해외 원료뿐 아니라 국내 원료로도 경쟁력 있는 건기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원료 연구 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검, 아프리카망고종자 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모발 건강, 혈행 개선,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