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페이커·스트레이 키즈·유인나까지… 위아자 명사기증품 래플, 20일 부터 응모 시작
이찬원·페이커·스트레이 키즈·유인나까지… 위아자 명사기증품 래플, 20일 부터 응모 시작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10.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일보와 JTBC가 공동 주최하고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나눔 축제인 ‘위아자 나눔장터 2023’이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10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래플(응모권 추첨)에는 △가수 이찬원·스트레이 키즈·트레저 지훈·제로베이스원 △배우 유인나·손나은·정해인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우리카드 우리WON 배구단 등 다양한 연예·스포츠 스타들의 기증품 37점이 목록에 올랐다.

가수 이찬원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과 친필 사인 앨범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사진=JTBC·위스타트)
가수 이찬원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과 친필 사인 앨범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사진=JTBC·위스타트)

지난해 무대의상 1점과 친필 사인 앨범 2장을 기증해 2203만원이라는 역대 최고 판매기부금을 기록했던 이찬원은 올해도 무대의상 1점과 친필 사인 앨범 1장을 기증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갔다.

‘페이커’ 이상혁(SK텔레콤 T1)은 ‘페이커 데님셔츠재킷’에 친필 사인을 해 기증했다. 페이커의 위아자 참여는 2017년 사인 유니폼 기증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 제로베이스원, 트레저 지훈 등 K-POP을 이끌어가는 아이돌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2년 연속 위아자에 친필 사인 앨범을 기증한 스트레이 키즈는 “팬들과 함께 성장한 만큼 뜻깊은 행사를 통해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배우 유인나는 코트, 신발, 선글라스 등 애장품 20여점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 운동화, 어그부츠 등 6점은 래플(응모권 추첨)로 판매되며, 이외의 기증품들은 온라인 경매와 현장 특별판매 방식으로 판매된다.

기증품은 20일부터 30일까지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래플(응모권 추첨) 방식으로 특별판매한다. 원하는 명사의 기증품을 지정해 1장당 3000원씩 내고 응모권을 산 사람 중에서 무작위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중복·반복 응모도 가능하다.

‘위아자 에코빌리지’가 열리는 서울 중구 을지로 ‘하트원(H.art1)’에서 프리뷰 전시도 예정돼 있다. 인기스타들의 기증품 60여점을 현장에서 실물로 확인할 수 있다. 전시 기간은 26일부터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위스타트 홈페이지(westart.or.kr)와 위아자 나눔장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판매기부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