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 굿윌스토어, ‘풍미식품’으로부터 전통식품 기부 받아
함재 굿윌스토어, ‘풍미식품’으로부터 전통식품 기부 받아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10.2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등 식품 800만원 상당 안양점에 전달… 장애인과 탈북민 등 취약계층 지원
풍미식품(제공=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애인과 탈북민의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법인 ‘함재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는 전통식품업체 ‘풍미식품(대표이사 유정임)’으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을 기부 받았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 받은 식품은 얼갈이김치와 배추김치 등 풍미식품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800만원 상당이다. 물품은 지난 5일 함재 굿윌스토어 안양점에 전달됐다. 전달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안양점을 비롯한 각 매장에서 판매돼 장애인과 탈북민 등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풍미식품 관계자는 “함재 굿윌스토어가 장애인과 탈북민들에 취업을 지원하고 그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풍미기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식품 업체로서 전통의 맛을 잇는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도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함재 굿윌스토어 안영준 본부장은 “풍미식품이 함재 굿윌스토어의 설립과 운영 취지에 관심을 갖고 정성어린 기부와 따뜻한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굿윌스토어는 기부업체의 고마운 마음을 깊이 새겨 장애인과 탈북민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취업지원 등 자립을 위한 여건 마련도 더욱 폭넓게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부를 통한 사회적 나눔을 실현하고 있는 함재 굿윌스토어는 풍미식품의 이번 기부를 계기로 우리사회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 될 것을 희망하며 기대하고 있다.

전통식품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세계속의 기업 (주)풍미식품은 다양한 김치류를 제조 판매하는 대한민국 대표 전통식품 업체다. 풍미식품은 특히 난각을 통해 김치에 칼슘강화와 선도를 유지하는 기술 등 11가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5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산업포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김치류 외에도 장류와 떡, 한과, 두부, 엿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전통식품 전문 업체로 확대 전환하고 있으며, 식품업체로는 드물게 전통식품문화관과 전통식품연수관을 개관, 내국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에게 연수기회를 제공하는 등 한국의 전통을 알리는 일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함재(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장애인과 탈북민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다. 개인과 기업에서 물품을 후원 또는 기증받아 매장에서 판매하며 그 수익으로 장애인과 탈북민 직원의 급여와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이든 개인이든 기증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소득세 신고나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도록 하고 있다.

△ 기증문의: 1644-9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