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배달 앱 통한 건강 식생활 실천 캠페인
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배달 앱 통한 건강 식생활 실천 캠페인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0.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오와의 협업으로 건강 식생활 메시지 홍보 및 국민 참여 이벤트 진행
건강 식생활 캠페인 포스터(이미지=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은 건강 식생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배달앱 ‘위메프오’와 협업해 27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한 달간 건강 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메프오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서울, 광주, 전북 정읍, 성남, 밀양, 통영에서 공공배달앱으로 활용 중인 플랫폼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배달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물을 충분히 마시기’, ‘과도한 나트륨·당류·지방 섭취 제한하기’ 등 건강 식생활 실천 메시지를 홍보하고 건강 식생활 정보 제공을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독려를 위해 위메프오 앱 및 위메프오 파트너스 앱(입점 업체용) 내 이벤트 배너 클릭 후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 먹거리 구매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연희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배달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건강식생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배달앱과 연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일상에서 건강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