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를 뒤이은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코미디 영상의 인기 비결 ‘공감’
개그콘서트를 뒤이은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코미디 영상의 인기 비결 ‘공감’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10.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박스의 인기 비결? ‘공감’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 3명의 콜라보레이션
[장기연애], [찐남매], [헌팅] 시리즈 인기
‘숏박스’ 유투브 채널(사진=숏박스 유튜브 채널 최신순)

유튜브 영상에 올릴 때마다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채널이 있다. 바로 숏박스이다. 숏박스는 스케치코미디 채널로 2021년 10월 29일에 채널을 개설해 2년 만에 274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한 영상 당 300만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지니며 총 조회수는 약 5억 9495만회로 많은 유튜브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출연진은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숏박스에서는 현실에서 지독하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시청하고 있으면 동질감이 드는 요소들이 등장한다. [장기연애], [찐남매], [헌팅] 시리즈 등이 있으며 그 밖에 단편 영상으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연기한다.

무엇이 이토록 시청자들이 숏박스에 열광하게끔 할까? 우선 10분 이내의 길이로 현재 트렌드에 맞게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집어넣는 것이 핵심이다. 숏박스의 최고 인기 영상은 [장기연애]편이다. 이 편에서는 장수커플이 말하지 않아도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설렘은 초기 연애 커플보다 덜하나 그 보다 더 큰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은 뜨겁다. 한 베스트 댓글에서는 “서로 무관심한 듯 시작해서 '뭐 장기연애 이미지가 그렇지' 하며 봤는데 디테일을 너무 잘 챙기셔서 서로 얼마나 맞춰오고 챙기며 당연한 듯 옆에 있게 되었을지 눈에 그려져서 좋았어요”라는 반응을 자아냈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숏박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또 어떤 컨텐츠로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지 주목할 만한 채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