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오는 17일까지「예산 절감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 개시
국민연금공단, 오는 17일까지「예산 절감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 개시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3.1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복지 서비스’, ‘공공가치’ 등 4가지 주제 제시, 오는 17일까지 접수
심사를 통해 소정의 사례(온누리상품권) 지급
김태현 이사장, 공단 예산의 투명한 집행 및 절감을 위한 노력 밝혀
국민연금공단 예산절감 아이디어 포스터(포스터=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오는 17일까지 「예산 절감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예산운영에 관심있는 전국민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7일 18시 접수마감일 우편 소인 자료만 유효하다. 공모방법은 우편접수, 이메일 접수, 온라인 접수 3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국민연금공단 기획조정실 예산협력부(063-713-5139)로 문의하면 된다. 결과는 12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로 발표되며 아이디어 수준을 고려하여 소정의 사례(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단은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성과금제도」를 운영하여 예산집행 효율성 제고와 예산 절약을 유인해 왔으며, 지난 2020년도부터는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추가하여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올해는 공단 사업에 특화된 절감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기 위하여 전략목표와 연계한 △모두의 연금복지 서비스 △성장기반 고도화 △공공가치 실현 △경영혁신 등 4가지 제안 주제를 선정하여 제시했다. 공단에 특화된 예산 절감 아이디어 제시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로, 공단 예산 운용에 대한 국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한 것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및 공단 SNS(블로그, 페이스북, 온에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공단 예산의 투명한 집행 및 절감을 위한 노력에 국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국민의 소중한 제안을 모아 예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