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희망의 날개”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 !
“장애인들의 희망의 날개”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 !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11.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3일(월) 오전 10시 강동구 진황도로 123 광남캐스빌아파트 상가 1층(길동역 3번 출구 3분 거리)에서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 서회원 행정복지위원장, 제갑섭 국민의 힘 원내대표, 정미옥, 권혁주, 남효선, 김기상, 이희동, 이동매, 강유진 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희범 길동 동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강동지회 김소희 회장, 이영은 사무국장,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현호선, 이은정 부장,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 유재성 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여 근로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며 축하를 해 주었다.

 

11월 13일(월) 오전 10시 강동구 진황도로 123 광남캐스빌아파트 상가 1층(길동역 3번 출구 3분 거리)에서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11월 13일(월) 오전 10시 강동구 진황도로 123 광남캐스빌아파트 상가 1층(길동역 3번 출구 3분 거리)에서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개회선언, 내빈소개, 환영사, 축사, 경과보고, 현판식, 테이프 컷팅, 매장라운딩 순으로 진행을 하였으며 ‘장형옥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개점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오늘 개점하는 강동점이 강동구 내의 장애인 직원과 그 가정을 섬기는 꿈의 직장이 되길 희망하며, 더 성장하고 발전하여 더 많은 장애 직원들의 좋은 일자리가 만들어지도록 후원과 지도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장애인들의 자립과 자원 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 강동점 개점을 축하드린다”라며 “강동구의회 의원들은 지역사회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장애인들을 위해서는 늘 앞장서서 일을 해 주시고 오늘도 바쁘신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개점식 행사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굿윌스토어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많은 분이 매장을 방문하여 물품도 구매하고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등을 기증하여 굿윌스토어가 활성화되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장애인복지 전문기관으로 장애인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을 지원하며 장애인이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다.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하는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되며 각 가정이나 기업에서 물품을 기증할 경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여 연말정산 시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