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청년 취·창업 지원 활성화 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청년 취·창업 지원 활성화 협약 체결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에서 3번째)과 강석진 중기공 이사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참석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6일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양 기관은 한국장학재단의 취업연계 장학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우수 중소기업 취업 컨설팅과 창업 멘토링을 제공하고, 중소기업 대상으로는 맞춤형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의 취업 및 창업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세부 실행방안은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 등을 활용한 맞춤형 취업컨설팅 △청년 창업 희망 학생 대상 멘토링 △중소기업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양 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홍보 등의 분야 등이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청년의 고용환경을 개선하고 중소기업의 구직난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일이 될 것”이라며 “그간 추진해온 다양한 취업연계 장학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진공과 적극 협력해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