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1박2일 번아웃 극복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
국민건강보험공단, 1박2일 번아웃 극복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
  • 송영준 기자
  • 승인 2023.11.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2~23일지 1박2일 동안 ‘번아웃 극복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보건의료인력을 위해 ‘번아웃 극복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를 지난 22일과 2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19년 시행된 ‘보건의료인력지원법’에 따라 보건의료인력지원전문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보건의료인력 지원을 위해 2021년 8월부터 ‘보건의료인력 인권침해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의료기관의 높은 업무 강도와 긴장도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된 간호사, 행정직원 등 17명의 현장 근무자들에 대한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손상 치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빈계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숲길라잡이, 통나무명상 등 숲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스트레스 경감과 직원의 육체적‧심리적 건강회복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한 보건의료인 여러분이 마음의 벽을 허물고 긍정적 사고로 전환하여 스트레스 저항력과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인력의 번아웃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심리적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