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교통안전 홍보관 운영
도로교통공단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교통안전 홍보관 운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체험부스로 음주운전 방지장치 차량, 음주운전 체험 시뮬레이터 마련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제5회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도로교통공단 홍보부스에서 참여자가 차량 시뮬레이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서 교통안전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홍보관 방문객 대상 모바일운전면허증 현장발급 서비스 제공과 안전운전을 위한 시뮬레이터(음주운전 체험,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공간 등을 마련했다.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참여자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음주운전 시뮬레이터, 이륜차VR, 음주체험고글 등을 준비해 도로 위 위험요소를 가상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현장에서 음주운전 체험 시뮬레이터를 체험한 방문객은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음주운전 사고에 대한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음주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면서 위험성을 한 번 더 깨달았다”며 “음주운전은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로교통공단은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현장 QR발급을 진행해 홍보부스 방문자들은 진행요원의 도움을 받아 간단한 설치를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설치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국내 최초 공신력 있는 모바일 신분증으로 관공서, 은행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치안산업박람회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도로교통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운전면허증 등 사업 홍보와 더불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체험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