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티웨이항공과 고졸 취업 및 채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티웨이항공과 고졸 취업 및 채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오른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가 티웨이 항공훈련센터에서 고졸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티웨이항공(대표이사 정홍근)은 지난 27일 티웨이 항공훈련센터에서 고졸 취업과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신규 일자리 발굴을 통해 공정한 고졸 청년 성장경로를 마련하고자 교육부에서 설립한 중앙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고졸 취업 활성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체결한 업무협약이다.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과 채용 활성화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항공 분야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취업하고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우수한 인력 채용을 위해 협력하며, 전국 직업계고 채용공고 안내 등 홍보 강화 및 학교장 추천 제도를 통해 우수인력 채용에 지원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와 능력 중심의 인사제도 확산에 기여하고, 기업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은 ㈜티웨이항공과의 협력을 통해 능력이 인정받는 공정한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 고졸 일자리 발굴과 채용을 활성화해 고졸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직무 역량 개발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