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밴드 바람처럼, 신곡 ‘Start’ 발매
재즈밴드 바람처럼, 신곡 ‘Start’ 발매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3.12.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ass로 더하는 재즈의 매력

레드콘 음악창작소 7기 뮤지션 타이틀곡 담은 LP도 선보일 예정

퓨전재즈밴드 ‘바람처럼’이 싱글앨범 ‘Mini Episode1 : Brass’를 발매했다.

2012년에 결성된 ‘바람처럼’은 퓨전재즈를 기반으로 펑크, 클래식, 라틴 등의 장르를 자유롭게 접목시켜 ‘바람처럼’만의 특색 있는 음악을 펼쳐오고 있으며, 올해 11월에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단독 콘서트를 선보였다.

바람처럼 - Start (오디오가이 제공)
바람처럼 - Start (오디오가이 제공)

이번에 발매된 앨범 ‘Mini Episode1 : Brass’에 수록된 신곡 ‘START’는 ‘바람처럼’의 Mini Episode 시리즈 중 첫 번째 시리즈로, Brass(트럼펫, 트럼본, 색소폰)로 이뤄진 3Horn과 함께하는 음악을 선보인다. Horn 섹션이 추가돼 더 큰 규모의 앙상블로 변화하고 있는 ‘바람처럼’의 음악적인 매력을 볼 수 있는 앨범이다.

‘바람처럼’의 Mini Episode 시리즈는 정규앨범과 차별화해 새로운 음악적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으로, Mini Episode 시리즈를 통해 ‘바람처럼’의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보여줄 계획이다.

신보는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의 음원·음반 제작 및 유통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2023년 레드콘 7기 뮤지션의 신곡을 담은 LP도 발매될 예정이다.

레드콘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지역 기반형 음악창작소 조성사업에 선정돼 음악 산업의 저변 확대, 음원 제작 및 공연 지원, 아티스트 네트워크 활성화 등 지역 뮤지션들의 안정적인 음악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디오가이는 2023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7기 아티스트 음반 제작 지원 사업의 운영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