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테크, 제31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골프그립’ 부문 수상
아이앤씨테크, 제31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골프그립’ 부문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1.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프트 강도에 맞게 개인 맞춤하는 캐비어 골프 그립
김찬석 아이앤씨테크 대표가 제31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앤씨테크(대표 김찬석)가 29일 서울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 31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골프그립’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프 스윙은 그립이 70%를 차지한다는 말이 있듯이 골프 그립이 스윙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비틀림 영향을 많이 받는 물렁한 재질의 그립은 헤드 페이스면 상단에 타점이 형성되는 반면에 경도가 강한 그립은 스윗 스팟 범위내에서 타점이 형성된다.

이때 페이스면 상단에 임팩트되는 볼은 낮은 스핀량으로 볼 속도를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어 비거리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아이앤씨테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빠른 스윙 스피드에서도 낮은 비틀림이 발생하도록 업계 최초로 골프 그립을 3중 구조로 제작해 강한 비틀림 저항 응력이 발생하도록 설계한 캐비어 사이클론 트리 플렉스 골프 그립을 개발했다.

3중 구조 골프 그립은 하층부에 충격 흡수층을 형성시켜 무리한 스윙 시 생길 수 있는 엘보를 방지하는 엘보층과 비틀림을 억제한 토크층이 삽입됐으며, 상층부는 최적의 미끄럼 방지인 아일랜드 엠보싱으로 구성됐다. 현존하는 그립 중에 가장 깊고 큰 그루브로 형성시켜 러프나 벙커, 페어웨이 위의 잔디와 함께 스윙하는 극한 상황에서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형 아일랜드 엠보싱으로 제작된 하이앤드 골프 그립이다.

김찬석 대표는 “골프 그립의 과학화와 고품질로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골프 전문 회사로 발전시키며, 한발 앞선 창의적인 기술로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