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 제23회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초고속전뇌학습법’ 부문 수상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 제23회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초고속전뇌학습법’ 부문 수상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4.01.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정독법, 초고속전뇌학습법!
10시간 공부 2시간에! 잠자는 뇌 깨우기 훈련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가 29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3회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초고속전뇌학습법’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만하고 집중력이 낮거나 공부한 내용을 쉽게 잊어버리는 학생, 학습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이들에게 주목받는 학습법이 있다.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가 개발한 초고속전뇌학습법이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은 쉽게 말해 잠자고 있는 뇌세포를 깨워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공부법이다. 좌뇌우뇌간뇌를 개발해 학습능력을 최대 10배 이상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

김 박사에 따르면 초고속전뇌학습법은 교육심리학, 인지발달, 대뇌생리학, 안과의학 등 여러 영역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완성되었다. 특허청에도 등록 됐을 뿐 아니라 세계대백과사전에도 등재됐다. 일본 국회도서관에 12종 소장 되어있다.

학습법은 크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는 초고속정독을 위한 과정으로 집중력, 기억력, 사고력, 판단력, 논리력, 어휘력 등을 향상시켜 문해력을 높여 주며, 독서 능력은 10배 이상 향상된다. 2단계에서는 영어단어, 한자, 교과서 및 전공서적 암기 7,5,3 원칙 등 암기법이며, 3단계인 응용 단계에서는 교과서 및 전공서적 요점정리 7원칙, 전뇌이미지기억법 7원칙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키운다. 보통 5일에서 10일이면 전 과정을 끝낼 수 있고 학습과정을 완수한 이들에게는 ‘공부방법 면허증’을 발급해 준다. 공부방법 면허증을 받은 사람은 8시간(지도사 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지도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개인과외, 방과후, 학원 등으로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지사를 개설할 수 있다.

공부방법면허증 취득자 가운데 공무원, 의사, 공인회계사시험 등에 합격하거나 대학에서 전 과목 A+를 받고 수석 졸업한 경우도 있다. 50대 김모씨는 기술사 시험을 두 과목 합격하고, 조모양은 서울대학교 입학 장학금까지 받았다. 고려대학교 황모양은 4학기 올A+ 성적장학금을 받았다. 원 모씨는 서울시 공무원에 합격하였다.

김 박사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주말반도 운영하고 있다. 평일, 주말 모두 개별진도 수업을 진행한다.

김용진 박사는 뇌의 잠재력을 깨우는 초고속전뇌학습법을 활용한 [노벨상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전 국민 독서운동을 위한 1년간 365권 독후감 쓰기를 통해 100만~1,000만원까지 까지 상금을 주는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중고교생과 대학생 회원들에게 성적 향상 인증 시 성적장학금 200만원을 주고 있다.

김 박사는 노벨상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는 삶의 운명적인 의무라고 생각한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제도권으로 도입시킨다면 각 분야의 노벨상 수상자가 많이 배출될 수 있다. 또한 공교육을 살리고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어 출생률을 높일 수 있고 국가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뇌 계발훈련을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 기억력, 암기력 증진으로 인해 치매예방에도 획기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서 80대까지 수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노성복 님은 78세의 나이에 1년간 1,800권의 책을 읽고 1,015권의 독후감을 작성하여 독후감 대상과 상금 300만 원을 받았고, 독후감을 쓰는 과정에서 전뇌(좌뇌, 우뇌, 간뇌)가 계발되어 치매와 중풍, 고혈압, 심근경색, 고질적인 불면증 등의 증상이 치유되었다. 이를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서 [치매예방법]이라는 자서전도 썼다. 또한 [세계기록인증원]으로부터 ‘세계최고기록 인증서’를 받았을 뿐 아니라 2023 독서 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다독상을 받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