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기관 방문 신년 간담회… 민생 챙기기 행보
오산시의회, 기관 방문 신년 간담회… 민생 챙기기 행보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1.1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 신년간담회 모습(사진=오산시의회)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11일 오산상공회의소,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 오산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신년 간담회를 갖고 건의 사항을 듣는 등 민생 챙기기 행보를 이어 나갔다.

오산시의회에서는 성길용 의장을 비롯해 이상복, 조미선, 전예슬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각 기관에서는 단체장과 임원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진행된 오산상공회의소 간담회에서는 △관내 자격증 검정시험장 개설 추진현황 △기업 내 위반건축물 해결방안 △세교 3지구 내 입주기업 대체부지 마련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고,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에서는 △신규 개설 경로당 가전제품 구입비 지원 △노인의 날 및 회장단 회의 비용 지원 등 노인복지와 관련하여 의견을 나눴다.

소상공인 연합회에서는 △원동 상점가 문화관광형 육성 공모사업 △주거단지 중심 공연행사를 상권 중심으로 장소 변경 건의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지원 사업 등에 대한 건의 사항를 들었다.

성 의장은 “올해의 화두는 무엇보다 경제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신년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오늘 논의된 안건에 대해서는 시의원들과 상의하고 집행부와 협의해서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