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프렌즈’ 샤이니 민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루지 응원
‘올림픽™ 프렌즈’ 샤이니 민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루지 응원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4.01.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에서 루지 ‘팀 계주’ 경기 관람
왼쪽부터 루지 종목을 체험 중인 ‘올림픽™ 프렌즈’ 가수 샤이니 민호와 루지 조정명, 박진용 선수
왼쪽부터 루지 종목을 체험 중인 ‘올림픽™ 프렌즈’ 가수 샤이니 민호와 루지 조정명, 박진용 선수

지난 12월 배우 이동욱과 함께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첫 번째 ‘올림픽™ 프렌즈(Olympic™ friends)’에 선정된 가수 샤이니 민호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를 방문했다.

대회 전 올림픽™ 프렌즈로서 성화 주자와 유튜브 콘텐츠 촬영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온 민호는 23일 오전 평창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에서 루지 ‘팀 계주’ 경기를 관람했다. 지난 달 같은 장소에서 루지 체험 유튜브를 촬영한 것을 계기로 루지 종목에 관심이 생겼고, ‘직관’으로 이어진 것이다.

IOC가 운영하는 한국어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는 이 영상에서 그는 “루지를 아주 살짝 맛본 것만으로 동계스포츠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 것 같다”며 “하루 빨리 강원 2024에 방문해 많은 선수들을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K-팝 아이돌인 샤이니의 민호는 평소 만능 스포츠맨으로 방송에서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하곤 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당시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와 함께 올림픽 성공 개최와 여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응원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지난 19일 시작돼 다음달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강원 2024는 아시아 최초의 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 참가 선수들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열린 같은 경기장에서 실력과 우정을 뽐낸다.

입장권은 대회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 평창, 정선, 횡성에서 열리는 설상 경기는 티켓 없이 입장이 가능하고, 강릉에서 열리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컬링,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 경기는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