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레조넨스, 제32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음악 마켓 플랫폼' 부문 수상
(주)레조넨스, 제32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음악 마켓 플랫폼' 부문 수상
  • 김세아 기자
  • 승인 2024.02.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레조넨스 김정우 대표이사(제공=(주)레조넨스)

 음악 마켓 플랫폼 (주)레조넨스가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32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음악 마켓 플랫폼'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레조넨스의 음악 프리셋 데이터 오픈 마켓 플랫폼 TKYNX(타키온엑스)는 판매자가 가격을 결정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이용자가 될 수 있는 오픈 마켓 형식을 통해 이용자 간의 프리셋 데이터 제작과 거래를 도움으로써 뮤지션들의 음원 제작에 도움을 실어주었다.

 TKYNX(타키온엑스)는 수정이 가능한 프리셋 데이터를 판매한다는 점에서 단순 오디오 샘플보다는 실용적이다. TKYNX(타키온엑스)에 제공되는 프리셋 악기종류는 최소 5천 종이상이며 프리셋 파일은 물론 이미지파일, 텍스트 파일 등을 오픈마켓형태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주자, 작곡가, 프로듀서, 사운드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의 뮤지션들이 창의적인 음악을 간편하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김정우 대표이사는 '우리는 미디어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세상을 공명시킵니다'라는 사명과 함께 이번 플랫폼 기획부터 디자인과 검색 엔진 설계까지 직접 진행했으며 올해 3월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