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 굿윌스토어, ㈜알트리젠과 위탁판매 위한 MOU 체결
함재 굿윌스토어, ㈜알트리젠과 위탁판매 위한 MOU 체결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4.03.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일부 장애인 고용 사업에 지원… 무료 눈 건강 세미나도 진행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와 ㈜알트리젠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굿윌스토어)

함께하는재단(이사장 장형옥, 함재) 굿윌스토어와 안(眼)의약 전문기업 ㈜알트리젠(대표 박세철)은 지난 21일 굿윌스토어 안양점에서 위탁판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성만 함께하는재단 상임고문과 알트리젠의 이윤희 박사(영국 안과학 전문)가 함께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맺으며 알트리젠에서 개발한 제품을 굿윌스토어에 위탁 판매하기로 했고, 그중 수익금 일부를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알트리젠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눈 건강 세미나를 굿윌스토어 안양점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이윤희 박사는 “알트리젠은 안과 건강을 위한 다양하고도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며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해왔다”며 “국내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가장 활발한 활동과 지원을 하고 있는 굿윌스토어와 협력하게 돼 의미 있고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홍성만 고문은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국민들과 세계인의 눈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헌신해온 알트리젠과 협력하며 동행하게 돼 감사하다”며 “우리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취약층의 삶을 지원하고 희망을 응원하며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이 양측의 활동 동력에 더 큰 시너지가 돼 돌아오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황반변성과 안구건조증 치료제 개발에 매진해 온 안과 전문 연구개발 기업 (주)알트리젠은 최근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랑스산 빌베리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업계로부터 주목받았다.

특히 경구용 황반변성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알트리젠은 영국 식약처 MHRA에서 황반변성 치료제 신약 임상 2b상 승인을 받았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한편 함재 굿윌스토어는 장애인과 탈북민의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물품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판매하며 그 수익으로 장애인과 탈북민 직원의 급여와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개인 모두 기증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며, 소득세 신고나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