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이엠, 탄소섬유 발열선 ‘테카본M’ 세계 최초 개발 및 상용화
쓰리이엠, 탄소섬유 발열선 ‘테카본M’ 세계 최초 개발 및 상용화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5.04.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기 제조기업 쓰리이엠(대표 김민휘)이 탄소섬유를 이용한 고효율 ‘테카본M 발열선’을 세계 최초로 개발, 상용화했다고 20일 밝혔다.

‘테카본M 발열선’은 특허 등록된 PTFE 열융착 압착공법을 이용해 불연재인 PTFE(테프론)를 발열효율이 우수한 99.9% 탄소섬유에 피복하고, 탄소섬유의 높은 저항을 낮게 조정하여 탄소섬유의 최대 단점인 병렬연결 및 이음부위의 하자발생을 원천 제거한 혁신적인 융복합 제품이다.

‘테카본M 발열선’의 상용화는 탄소섬유 발열선의 대중화 및 세계화로 대체시장, 신규시장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테카본M 발열선’을 이용한 농업용 시설하우스 및 양식장용 균등난방 밴드히터는 에너지 비용 절감에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초절전 난방장치다. 밴드히터는 간접 열을 이용하는 타 난방기와 달리 고효율 탄소섬유의 열을 직접 이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켜준다. 최적의 난방 위치인 지표면, 지중 또는 반 지중에 설치해 풍부한 원적외선 및 음이온 복사열 대류난방을 제공하여 난방 효과를 극대화한 초절전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테카본eM 발열선’은 전원자체를 전자파 차폐기능으로 사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기매트나 전기판넬의 무 자계 발열선이나 온수매트의 단점을 모두 개선한 차세대 주력 대체품이 될 수 있다.

길이와 용량이 자유로운 테카본eM 주거용 밴드히터는 주거용 난방 문화를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쓰리이엠은 PTFE피복 탄소섬유-테카본 관련 제품 양산화로 전국의 총판모집을 계획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http://cafe.daum.net/3em)에 상세한 테카본 제품을 소개 하고 있다.

쓰리이엠 소개

쓰리이엠은 에너지 관련 생산으로 인류공영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현존 최첨단 고효율 탄소섬유 히팅케이블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PTFE(테프론)피복 탄소섬유 히팅케이블을 개발 상용화하고 PTFE/PTFE 열융착 압착공법을 특허 등록하여 이와 연관된 최상의 제품들을 상업 생산 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