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ed Spectral Imaging사의 'GenASIs 하이패스',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획득
Applied Spectral Imaging사의 'GenASIs 하이패스',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획득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5.04.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R2/ER/PR/Ki67 진단 지원

  Applied Spectral Imaging (이하 ASI)(www.spectral-imaging.com)이 자사의 이미지 촬영 및 분석 플랫폼인 ‘GenASIs 하이패스’(GenASIs HiPath)’가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리모 쉬포시(Limor Shiposh) ASI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은 환자 진료 향상에 도움을 주는 ASI의 병리진단용 컴퓨터 이미징 솔루션의 주요 시장이다. 이번 승인을 발판으로 한국에 이미지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ASI의 ‘GenASIs HiPath‘는 기존 실험실 현미경 시스템에 그대로 접목하여 작업흐름의 변동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면역화학염색(IHC) 이미지 분석장치로 디지털 병리를 위한 비용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HiPath는 포르말린 고정 왁스 포매 유방암 검체의 HER2의 세미 정량분석과 스코어링, 에스트로겐 수용체(ER)(SP1), 프로게스테론 수용체(PR) 및 Ki67(20-9) 단백질의 정성분석에 병리의사의 진단을 지원하는 보조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쉬포시 CEO는 “GenASIs HiPath 도입으로 한국 병원과 연구소의 병리학자들은 기존 현미경을 이용해 클릭 한 번으로 종양과 관련된 영역을 포착하고 관심영역에 대해 즉각적인 스코어링과 통계학적 분석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수 개월 간의 작업 끝에 이번 승인을 획득했다”며 “광학 IHC와 형광 FISH 검사를 모두 아우르는 보조적 컴퓨터 진단을 위한 전 세계 승인 포트폴리오에 귀중한 목록을 늘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국내에서 ‘GenASIs HiPath’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성곤무역 윤무열 사장은 “GenASIs 하이패스는 우수한 이미지 분석 도구로 병리의사들이 진단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한국 시장에 첨단 이미지 분석 도구가 적극 도입될 것이며, 그 과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ASI의 GenASIs 하이패스는 진일보된 이미지 분석 과정을 제공하며 이는 환자 치료 효과를 증진하는 한편 병리실험실의 업무흐름을 개선하고 합리적 비용과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다 정확한 진단 결과를 얻도록 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곤무역(SeongKohn Traders' Corp.) 소개

성곤무역(SKT)은 다수의 글로벌 병리 기업의 한국대리점으로서 조직/세포 병리 실험실 장비, 시약, 소모품의 수입, 유통을 맡고 있는 병리 전문기업이다. 성곤무역은 지난 27년 동안 병리검사용 슬라이드 제작 자동화와 액상 세포검사 도입에 기여했으며 한국 부검실의 현대화에도 일조하였다. 성곤무역은 전통적인 실험실 장비 외에 디지털 병리 솔루션의 보급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각종 슬라이드 집담회를 위한 ‘디지털 슬라이드 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병리학회(KSP), 대한세포병리학회(KSC) 및 산하 연구 그룹과 지역 회의는 물론 독성병리, 치과병리, 수의과병리 기관들의 슬라이드 컨퍼런스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ww.digitalpathology.co.kr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Applied Spectral Imaging 소개

ASI는 병리학, 세포 유전학, 생명과학 연구를 위한 이미징 솔루션 개발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다.
병리학과 유전학 분석을 위한 자동 이미징 플랫폼인 GenASIs는 병리학자와 세포 유전학자를 위해 재현성이 높고 안정적인 결과로 첨단 진단을 지원한다. GenASIs는 모든 회사의 광학 또는 형광 현미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연구소의 필요와 크기, 예산에 부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워크플로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수동/자동 스캐닝을 지원한다.

GenASIs 플랫폼은BandView Karyotyping, FISHView, CEP XY용 스팟스캔(SpotScan), UroVysion, ALK, HER2/neu FISH와 HER2, ER, PR, Ki67 등의 IHC 용HiPath 제품군에 대해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ASI는 자회사의 서비스 인력 및 폭넓은 세계 유통 파트너를 통해 50여 개국의 임상 연구소, 생명과학 기업, 연구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