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톤히어링코리아, 청각장애인 지원 위해 AUD 사회적협동조합과 MOU 체결
벨톤히어링코리아, 청각장애인 지원 위해 AUD 사회적협동조합과 MOU 체결
  • 송영준 기자
  • 승인 2015.04.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들의 발전과 사회적 활동 향상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75년 역사의 청각 전문 솔루션 기업인 벨톤히어링코리아(대표:심상익)은 청각장애인들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AUD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박원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MOU는 청각장애인 소외자들의 발전과 향상을 위해 양사가 다양한 커뮤니티를 개발하여 ‘지속 가능한 소통과 나눔을 위해 협동하는 활동 창출’에 목적을 두고 있다.

AUD 사회적협동조합은 ‘Auditory Universal Design’의 약자로 ‘청각의 보편적 설계’란 뜻을 가지고 있으며, 청각장애인의 청취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쉐어타이핑’ 플랫폼 등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개발하고 있는 사회적 협동 조합이다.

금번 MOU를 통해 벨톤히어링코리아는 AUD 사회적협동조합의 1호 기업조합원으로 등록된다. 벨톤히어링코리아는 2015년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형성에 시너지효과를 창출함과 동시에, AUD 사회적협동조합이 진행하고 있는 SUT(Story Universal Technology)행사 지원,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무료 청각 봉사 뿐만 아닌 보청기 지원 사업, 사회적 기업 조합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등을 통해, AUD 사회적협동조합이 추구하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의 사회적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청각 영역의 솔루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벨톤히어링코리아의 심상익대표는 “청각 비즈니스의 경험을 통해 그 동안 청각장애인들을 단순히 돕는 것만을 생각해 왔지만, 금번 MOU 체결을 통해서 청각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적 참여’라는 의미를 찾게 되었다”며, AUD 사회적협동조합의 박원진 이사장과 함께 다양한 청각적 도움을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청각 장애인들이 적극적인 사회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벨톤히어링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beltone.co.kr

벨톤히어링코리아 소개

벨톤히어링(Beltone-Hearing)은 1940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GN Hearing Care 사업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전통과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북미 지역을 포함하여,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진출하여 있다. 벨톤히어링은 청각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든 이들이 건전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청각과 연관된 지식, 기술, 서비스와 교육 등을 제공하는 청각전문솔루션 기업이다. 특히 청각과 관련된 도움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즈된 청각 솔루션 개발과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벨톤히어링은 이미 북미시장에 1,500여 곳 이상의 청각 전문 센터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의 청력관리 네트워크를 통해, 솔루션 기반의 기술과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