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장 고로쇠축제
죽장 고로쇠축제
  • 이지호 기자
  • 승인 2014.03.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제12회 죽장고로쇠축제’ 성료…관광객 4천여명 찾아

- 봄기운 충전하고, 축제 즐기고~!
포항-‘제12회 죽장고로쇠축제’가 지난 15일 포항시 죽장면 서포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은 죽장면 면봉산 일대에서 자생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의 효능을 알리고 고로쇠 수액 판매 및 죽장 산사과를 비롯한 감자, 가시오가피 등 지역 특산물 홍보가 이뤄졌다.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의 격려사에 이어 고로쇠수액 빨리 마시기 대회, 죽장 산사과 깎기 대회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렸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서는 고로쇠 시음회, 꽃씨(모종)나눠주기, 감자 삶아주기, 천연염색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초청가수 공연과 노래자랑, 특산품 판매 등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해마다 관심을 갖고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감사하다”며 “5월에 열릴 기북산나물축제도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죽장면에는 면봉산(해발 1,113m)을 중심으로 63ha에 걸쳐 고로쇠나무 5천여 그루가 자생하고 있다.

죽장에서 채취된 고로쇠 수액은 특히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며 마그네슘, 칼슘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위장병이나 신경통, 골다공증에 효능이 탁월해 웰빙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