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스플로러, 세계 최초 그래핀 기반 전도성 페이스트 출시
멕스플로러, 세계 최초 그래핀 기반 전도성 페이스트 출시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5.08.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고품질 비산화 그래핀, 8월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G-paste에 이어 세계 최초로 G-paste 응용 제품 출시

 한양대학교 산학협력 기업 멕스플로러(www.MExplorer.co.kr, 대표 이훈)가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의 응용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3월 세계 최초로 고품질 비산화 그래핀을 출시하고 이달 초 세계 최초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인 G-paste 출시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던 멕스플로러가 2주만에 G-paste를 응용한 ‘접착강화 전도성 그래핀 페이스트(AC G-paste)’를 출시한 것이다.

AC G-paste는 G-paste에서 접착력을 강화시켜 다양한 플라스틱 기판에 저온 접착되로록 개발되어 기존의 금속계, 전도성 페이스트의 한계를 극복한 그래핀 분야 최초의 상용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미국 재료시험협회(ASTM)의 ‘크로스 컷 테이프 시험’ 방식에 따라 측정된 접착등급은 5B로, 크로스 컷 된 AC G-paste 필름에 테이프를 부착 후 떼어냈을 때, 손상된 부분이 전혀 없을 때의 등급으로 최고 등급에 가까운 접착력임을 나타낸다.

고품질의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G-paste)에 극소량의 점착제만 첨가하여 그래핀의 전도성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매우 우수한 접착특성을 구현한 것이다.

멕스플로러는 기 출시되었던 유기용제분산 그래핀 3종(G-ink,MLG,GNP) 외에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G-paste) 및 이번에 출시한 응용제품인 AC G-paste을 갖추어 고품질의 그래핀 원소재 라인업 완성에 이어 최초의 응용제품까지 출시하게 되었다.

멕스플로러 이훈 대표는 “세계 최초의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G-paste) 출시 이후, 여러 산업분야에서 접착성을 강화한 상용제품의 요구가 많았다. 그래서 ‘접착강화 전도성 그래핀 페이스트(AC G-paste)’를 조기 출시하게 되었다. AC G-paste는 멕스플로러의 고품질 그래핀 고유의 특징인 넓은 표면적, 높은 전도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기존에 전도성 페이스트 소재로 사용되던, 금속계 및 탄소계 소재의 한계를 극복한 그래핀 기반 첫번째 상용화 제품이다. 특히 플라스틱 등 대부분의 기판에 저온건조공정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접착되며, 전도성도 매우 우수하여, 수십조원으로 추정되는 전도성 페이스트 및 코팅분야,인쇄전자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훈 대표는 “그래핀 고유의 물성과 경제성을 구현한 경쟁사가 전 세계적으로 없는 상황에서 당사의 그래핀 라인업 완성과 최초의 응용제품 출시로 당사는 첨단 신소재인 그래핀산업의 선두위치를 더욱 공고화하게 되었다. 그래핀 분야 첫 응용제품인 AC G-paste뿐 아니라, 향후에도 다양한 응용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2015 대한민국 창조경영대상’ 수상 등 그래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멕스플로러는 19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ADVANCED TECH KOREA 2015의 전시회에서 기존 유기용제 그래핀3종, 수분산그래핀 페이스트(G-paste) 및 신제품인 AC G-paste를 선보일 예정이다.

멕스플로러 소개

멕스플로러는 첨단신소재 전문 개발기업을 목표로 2014년 설립되었다. 멕스플로러(MExplorer)라는 이름은 우리의 사업영역과 도전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명명했다. ‘물질탐험가(Material Explorer)’, 세상에 없는 신소재를 끊임없이 연구개발해 나가는 회사이다. 이로써 세상에 새로운 기회와 편익을 제공하는 회사가 바로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이다. 꿈의 신소재인 ‘그래핀(Graphene)’의 친환경적 양산기술을 기초로 해 2015년 3월 세계최고품질의 ‘고순도 비산화 그래핀’을 내어놓으며, 사업을 본격화 했다. 이 첨단 신소재는 기존의 산화그래핀(GO)이나 환원된 산화그래핀(rGO)과는 달리 그래핀 본연의 특성을 최대한 유지하고 있어 학계와 산업계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멕스플로러의 핵심 기술은 ‘세계유일! 세계최초! 고품질-비산화-수분산 그래핀(Graphene) 양산’이며 비산화 그래핀 전문기업으로 궁극의 그래핀의 시장을 열겠다.
홈페이지: http://www.MExplorer.co.kr